충남대병원 당뇨병주간 시민건강강좌
충남대병원 당뇨병주간 시민건강강좌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4.11.14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학교병원 13일 오후 3시부터 권역류마티스 및 퇴행성관절염센터 3층 강당에서 당뇨병주간 시민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충남대학교병원 내분비대사내과 당뇨병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시민건강강좌는 국제 당뇨 연맹(IDF) 과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세계 당뇨의 날(11월 14일)’을 기념하여 지역주민들에게 당뇨병의 효과적인 관리 및 예방에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내분비대사내과 구본정 교수의 ‘당뇨병의 오늘과 내일’, 구강외과 김재진 교수의 ‘당뇨병 환자의 치과적 질환’ 등의 강의 와 조윤미 영양사의 ‘아픈날의 영양관리’, 임봉주 간호사의 ‘아픈날의 자기관리’ 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이후에는 김영건 명예교수로부터 당뇨병에 대한 궁금했던 사항을 들어보는 교수님 궁금합니다.! 시간을 갖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내분비대사내과 구본정 교수는 “ 당뇨병을 제대로 알고,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조기에 문제를 찾아내어 관리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전하며 “비록 당뇨병이 무서운 합병증을 초래 할 수 있으나, 약물‧식사‧운동을 통하여 예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민강좌에 앞서 충남대학교병원 당뇨병센터에서는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혈당측정 및 행운권 추첨을 통하여 최신형 혈당측정기를 제공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