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학원 및 교습소 안전관리 연수
세종교육청, 학원 및 교습소 안전관리 연수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4.11.07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월호 여객선 사고 등 연이은 사건사고로 사회 전반에서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세종시교육청이 학원 및 교습소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세종시교육청은 8일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농심국제관에서 세종시 관내 학원 및 교습소 운영자 16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학교에서의 학생안전뿐만 아니라 하교 후에 학생들이 다니게 되는 학원 및 교습소에서의 학생안전도 확보하기 위해 이번 연수를 마련했다.

연수는 ▲화재 예방대책 및 화재 발생 시 대피요령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법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학원 관련법 개정사항 및 시교육청의 행정 전달사항 등의 과정으로 학원장 및 교습자의 안전사고 예방 대책 수립 및 사고 발생 시 초기대응능력을 향상 시키는데 중점을 뒀다.

또한, 학원 및 교습소 내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아동학대 및 체벌 예방, 성범죄자 취업제한제도, 선행학습광고금지법 등 학원 운영과 관련된 다양한 제도도 함께 안내됐다.

이날 최교진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세종교육의 동반자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우리 아이들을 위한 보다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데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세종시에는 예정지역 30개 읍면지역 94개 총 124개의 학원과 입시・예능・보습 등 30개의 교습소가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