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교육청사에 스마트 스터디 센터 건립"
최교진, "교육청사에 스마트 스터디 센터 건립"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4.04.11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동심 공동화 현상 방지와 스마트 교육 정상화 방안 마련

   최교진 세종시 교육감 예비후보
최교진 세종시 교육감 예비후보는 11일 “교육청사 이전자리에 ‘스마트스터디센터’를 설립하여 구도심의 공동화 현상을 방지하고, 자리를 잡지 못하는 세종시 스마트 교육을 정상화 시키며, 동시에 학생들에게 다양한 활동 공간을 제공하겠다” 고 밝혔다.

최 후보는 “세종시 출범 이후 끊임없이 제기 되었던 교육격차 문제가 지역 간 갈등으로 까지 번지면서 세종교육의 심각한 문제가 되었다” 며 “더욱 심각한 문제는 시청과 교육청 이전 후 구도심의 공동화 현상까지 나타나 교육격차 문제를 더욱 심화 시킬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고 지적했다.

이어 최 후보는 “세종 교육의 균형 발전과 구도심 공동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교육청사 이전 부지에 ‘스마트스터디센터’를 설립하겠다”고 밝히면서 “일부에서는 교육청 북부지원청으로 사용한다는 정책을 제시하고 있으나 이는 관료적 사고방식에서 벗어나지 못한 정책”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또, “스마트 스터디센터는 수준과 적성에 맞는(Adaptive), 자기주도적(Self-directed) 학습인 스마트 교육의 기존 취지를 살려, 전문학습공간을 제공하고 쉼터 공간, 동아리활동 공간, 문화체험 공간 등을 겸비하여 유비쿼터스 체제로 학부모와 학생들이 항상 소통 할 수 있도록 계획을 하고 있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