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론가 이범씨 최교진 정책자문위원
교육평론가 이범씨 최교진 정책자문위원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4.04.0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범 평론가, "공교육정상화 위한 꾸준한 정책 제안 하겠다"

   최교진 예비후보<사진 왼쪽>와 교육평론가 이범 씨
세종시교육감에 도전하는 최교진 예비후보가 대한민국 1호 교육평론가 이범 씨를 정책자문위원으로 선임했다.

최 예비후보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새로운 도시로 건설되고 있는 세종시는 미래교육의 새로운 틀을 짜야한다”며 “미래교육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교육전문가가 필요해 이범 선생님을 모시게 되었다”고 밝혔다.

최 후보는 이범 평론가에 대해 “온라인 강의 사이트 '메가스터디'를 창립한 사교육 시장의 최고 스타강사였고, 대한민국 사교육 문제와 공교육의 황폐화에 대한 책임에 대한민국 1호 교육평론가가 됐다”면서 “서울시 교육청 정책자문위원으로 활동, EBS 및 전국 각지에서 무료 강의와 활발한 저술활동을 펼치면서 공교육정상화를 통한 대한민국 미래교육 비전을 밝히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범 평론가는 최 후보와 함께한 자리에서 “교권과 학생인권은 균형을 이뤄야 하고, 뒤쳐지는 학생들에게 따뜻하게 배려하여 뒤쳐짐이 없도록 하는 교육정책 또한 중요하다”며 “공교육정상화는 혁신학교의 개별교육과정과 협동학습 모델을 확산 시켜 해결해 나가야한다”고 정책 제안을 했다.

최 후보는 이 자리를 통해 “이범 평론가의 교육철학에 동의한다. 함께 손잡고 당선을 이끌어 세종시에 공교육 모델도시를 건설하자”고 제안 했고, 이범 평론가는 최교진 캠프 정책자문위원직을 수락하며 “공교육정상화를 위한 꾸준한 정책 제안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