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탕한 어른 등친 음흉한 10대들
음탕한 어른 등친 음흉한 10대들
  • 금강일보 제공
  • 승인 2012.05.31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서 10대 꽃뱀조직 적발...전도유망했던 운동선수도 포함

원조교제 미끼 모텔 유인, 성매수남 협박 금품 갈취
가출 여학생 조직적 관리 ··· 체육 유망주 출신도 가담

 인터넷 채팅을 통해 남성들을 모텔로 유인한 뒤 원조교제를 했다며 협박하고 폭행해 금품을 갈취한 일당이 검거된 가운데 30일 대전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 관계자가 브리핑을 하고 있다. 이성희 기자
원조교제를 미끼로 남성들을 폭행하고 금품을 빼앗은 일당이 경찰에 검거됐다.

이들 대부분 10대들이며 한 때는 전도유망한 운동선수였던 학생들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대전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30일 인터넷 채팅을 통해 남성들을 모텔로 유인 한 뒤 원조교제를 했다며 협박하고 폭행해 금품을 빼앗은 혐의(강도상해 등)로 A(20) 씨 등 7명을 구속하고 여중생 B(16) 양 등 4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또 이들로부터 성을 구매한 혐의(아동청소년의성보호에관한법률 위반)로 K(35) 씨 등 성매수남 20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A 씨 등은 지난 1월 중순경 인터넷 채팅방을 개설, 채팅을 통해 성매수를 원하는 남성들을 모텔로 유인한 뒤 “미성년자와 왜 여관에 들어왔냐. 신고하겠다”며 폭행하고 현금을 빼앗았다. 또 돈이 적으면 인근 편의점으로 끌고가 인출하게 하는 등의 수법으로 모두 8차례에 걸쳐 400만 원을 빼앗은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결과 이들은 대전지역 한 폭력조직의 추종세력으로 총책과 가출여학생 관리, 성매수 남성 모집책, 성매수 남성 폭행과 협박 등 조직적으로 역할을 분담해 범행을 저질렀으며 유흥비 마련이 목적이었다.

특히 성인 뺨치는 범죄를 저지른 이들 가운데는 지역 내 한 체육고등학교 출신으로 한 때는 각 종목에서 유망주였던 선수들이 끼어 있고 ‘신동’으로 언론과 방송 출연까지 한 사람도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들로부터 피해를 당했거나 성관계를 맺은 남성들은 경찰에서 “나이가 어리다는 것은 알았는데 중학생 정도 인줄은 몰랐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인터넷 채팅사이트에서 성매매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선 기자 ashes@gg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