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남초 영어동아리, ISS 국제학교와 국제교류 실시
연남초 영어동아리, ISS 국제학교와 국제교류 실시
  • 연남초
  • 승인 2013.10.22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남초등학교(교장 이치구) 영어동아리 ‘글로벌 시티즌즈’는 10월 21일 오후 2시 30분부터 영어교실에서 화상채팅을 통해 싱가포르 ISS 국제학교와 원격화상 국제교류 수업을 실시했다.

21일 진행된 국제교류 수업은 학교내 영어교실에 구축한 원격화상시스템을 활용한 화상채팅을 통해 이루어졌다. 양국의 학생들은 서로를 소개하고 세종시교육청에서 발간된 TEE 교재를 활용한 역할극하기, 한국화폐와 싱가포르 화폐 소개하기 등 쉽고 즐거운 영어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수업은 연남초 이영주 영어교사가 싱가포르 ISS 국제학교 Janice 영어교사와 연락하여 추진된 것으로, 그동안 스마트 패드를 이용하여 페이스북 댓글달기를 통해 외국학교의 학생들과 서로의 안부를 묻던 영어동아리의 활동을 화상채팅을 통한 교류로 확대 추진한 것이다.

이번 수업에 참여한 5학년 배현진 학생은 “학교에서도 원어민 선생님과 많은 대화를 통해 영어수업을 즐겁게 느끼고 있었지만 실제 다른 나라의 학생들과 대화를 해보니 영어가 더욱 즐거워졌다”며 참여한 소감을 말했다.

이치구 연남초 교장은 “우리 학교의 영어동아리 ‘글로벌 시티즌즈’는 앞으로도 미주, 유럽, 아프리카 등의 학교와도 계속적인 교류를 할 계획으로, 이러한 활동을 통해 세계로 나아가는 연남초의 멋진 학생들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