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화리 출신 임병근 내동초 교장 출마
양화리 출신 임병근 내동초 교장 출마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3.09.10 14:07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성이 강한 인물 등장으로 교육감 선거에 변수로 작용할 전망

   연기지역 출신으로 세종시 교육감에 출마 예정인 임병근 내동초 교장
세종시 남면 양화리 출신 임병근 대전 내동초 교장(61)이 세종시 교육감에 출마할 것으로 알려졌다.

옛 연기군 출신으로 연세초, 충남중, 공주고, 공주교대를 졸업한 임 교장은 연기에서 약 20여 년간 연기군에서 교편을 잡아 지역연고가 강한 인물이다.

그는 “교육은 전문가로서 현장 경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며 “일선 교사, 교감, 교장으로 이어지는 경력이 일선 교사의 요구와 바람을 잘 파악하여 명품 교육 세종교육을 이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임 교장은 “세종교육은 신정균 전 교육감께서 틀을 잘 잡아놓은 만큼 이를 토대로 모양을 갖춰 가면 명품 세종교육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라며 “명품도시의 전제 조건이 명품 교육이어서 세종시 교육 발전을 위해 경험과 열정을 투자할 각오가 되어 있다”고 강조했다.

임 교장은 고향 연기에서 교편을 잡고 난후 대전에서 초등학교 교장과 동부지원청 초등교육과장, 학무국장, 대전교육과학연구원장, 한국과학교육단체 대전지부 회장 등을 역임했다.

특히, 그는 신정균 전 교육감과 연기 교육발전을 위한 모임 ‘거성회’를 조직하여 활동했으며 전문성 신장을 위해 교육 자료를 함께 제출할 정도로 친분이 두터운 것으로 전해졌다.

신정균 전 교육감의 갑작스런 타계로 자천타천으로 거론되는 후보 군 가운데 지역성이 강한 인물이 없다는 여론이 임 교장의 출마 의사를 어떻게 받아들일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연락처) 010-5451-070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르는사람이네 2013-09-17 00:22:43
첨보네
지가 처음본 사람이면은 아는 사람이 거의 없다는건디
아무나 나오나

임가네 2013-09-11 14:28:39
공주고출신이 몇명이나 나오는겨 ?? 단일존 하시죠. 선거때만되면 듣도잡도못한 인물들이 툭툭텨나오니원 ...

서문교 2013-09-11 11:21:25
글 잘읽었습니다.그런데 마지막 전화번호는 몬가요?
전화해서 출마를 축하하라는건가요?
선거에 도울꺼 없냐고 물러보라는건가요?
그렇다면 출마의사를 밝힌 모든후보의 연락처를 기재하셔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