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체육회, 2027 하계U대회 유치 역량 집결
충청권체육회, 2027 하계U대회 유치 역량 집결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12.0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세종·충북·충남 4개 체육회, 충청권 대회 유치 업무 협약
충청권 유치 총력 결의… 서명운동 등 계획도 "메가시티에 도움"
(왼쪽부터)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정태봉 세종시체육회장, 이시종 충북도시자, 이승찬 대전시체육회장, 김덕호 충남도체육회장이 1일 충북도청 도지사실에서 2027 하계유니버시아드 성공유치를 위한 충청권 시·도 체육회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왼쪽부터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정태봉 세종시체육회장, 이시종 충북도지사, 이승찬 대전시체육회장, 김덕호 충남도체육회장이 1일 충북도청 도지사실에서 2027 하계유니버시아드 성공유치를 위한 충청권 시·도 체육회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시체육회)

㈔2027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충청권 공동유치위원회(위원장 이시종)는 1일 충북도청에서 충청권(대전·세종·충남·충북) 체육회와 ‘2027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유니버시아드대회)’ 충청권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종시체육회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2027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개최를 위해 기관별 역량을 결집하고 대회 유치에 총력전을 펼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이시종 공동유치위원장을 비롯해 이승찬 대전시체육회장, 정태봉 세종시체육회장, 윤현우 충북체육회장, 김덕호 충남체육회장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2027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충청권 유치가 가시화 되면 충청권 메가시티 완성에도 긍정적 영향을 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유치위 관계자는 “충청권 체육회와 협업할 사안들을 지속 검토하여 우리 위원회와 체육계가 대회를 통해 더 많은 경험을 쌓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청권 체육회는 ‘체육인의 날’ 행사를 개최해 체육계 유치 의지를 모으기 위한 서명운동 등을 전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