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무상교복 제공합니다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무상교복 제공합니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11.27 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교복업체 간담회 제조시설 현장 점검
교복 지원 내실화 통한 교육수요자 만족도 향상 기대

세종시교육청은 글벗중학교 업무 담당자와 25일 교복 원단, 제작상황을 확인하고 제조시설을 실사하기 위해 대전 소재의 교복 계약업체 제조공장을 방문했다고 26일 밝혔다.

교복원단 및 품질에 대한 학부모들의 요구사항을 충족한 더 좋은 품질의 무상교복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세종시교육청은 세종시청과 함께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학생들 간의 위화감 해소를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중·고등학생들에게 무상교복을 지원한다.

각 학교에서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을 취합해 교복업체를 선정해 교복을 지원하지만 학부모들은 가격대비 낮은 품질과 촉박한 구입기간으로 어려움을 호소해왔다. 이에 세종시교육청은 글벗중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교복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함께 점검했다.

품질 심사에 제공된 견본품과 교복 제작을 위해 구입한 원단의 일치여부와 혼용률, 필링(보풀), 이염 등 원단의 품질을 직접 확인했다.

지난 23일에는 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복연합회(회장 김태형) 관계자 총 9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복업체와 간담회를 실시했다.

간담회는 교복 지원 사업의 개선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학부모 민원 사항 공유, 교복 만족도 조사 결과 관련 협조사항 안내, 교복업체 의견 청취에 이어 교복 지원의 발전적 방향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세종시교복연합회 관계자들은 양질의 교복 지원 책무성에 공감하며, 향후 품질, 서비스 등이 개선될 수 있도록 상호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로 다짐했다.

김현숙 교육복지과장은 “이번 간담회와 업체 방문은 교복 지원 업무 추진의 내실을 다지기 위한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양질의 교복을 지원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한국의류시험연구원, FITI시험연구원 등 공인시험 기관을 통해 매년 교복 품질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