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장애인-비장애인, “함께 모여 평생교육 성과 즐기고 자축해요”
세종시 장애인-비장애인, “함께 모여 평생교육 성과 즐기고 자축해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11.2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제4회 세종 평생학습 한마당 온라인 행사 개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비전 선포·희망콘서트 등 진행
제4회 평생학습 한마당 포스터(사진=세종시)

세종시와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23일 박연문화관에서 ‘제4회 평생학습 한마당’ 행사를 열고 시민과 평생교육 성과를 공유하는 축제의 장을 펼친다고 2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평생학습 한마당은 평생교육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평생학습 문화 진흥·확산에 기여하는 평생학습 축제의 장으로, 세종지역 평생학습 유관기관과 시민의 참여로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 행사는 ‘평생학습 차이를 넘어 함께 함으로!’라는 주제로 박연문화관 음악창작소에서 개막식과 전시·체험, 희망콘서트, 무대공연 등으로 진행된다는 것.

또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고 말했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평생교육 온라인 콘텐츠 선정작과 평생교육 유공자에 대한 표창 시상식에 이어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비전 선포식이 열릴 예정이다.

전시·체험 행사로는 평생학습 온·오프라인 체험 ‘평생학습은 랜선을 타고’와 세종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세종글꽃 전시회’가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을 기념해 가수 강원래 씨를 초청, ‘다시 찾은 나의 꿈!’이라는 소주제로 희망콘서트를 개최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축하공연과 학습동아리 발표회가 열려 흥을 돋운다.

이번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누리집(www.sjhle.or.kr)을 참조하거나 세종시청 교육지원과 평생교육담당(☎ 044-300-3922), 또는 진흥원 평생교육팀(☎ 044-865-96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세종시민 누구나 성별, 연령, 장애 등으로 평생학습에 차별받지 않고, 각자의 꿈을 실현하고 나눌 수 있도록 세종시를 평생학습의 중심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영송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원장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평생학습에 꾸준히 참여해온 학습자와 기관이 올 한 해의 성과를 함께 공유하는 자리”라며 “세종시 평생교육의 미래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그려가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