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세종교육청지점, 양파농가 돕기위한 양파 빵, 누리학교에 전달
농협 세종교육청지점, 양파농가 돕기위한 양파 빵, 누리학교에 전달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1.11.1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양파값 폭락으로 생산 농가 지원 위해 제빵업체와 소비촉진 업무제휴
NH농협은행 세종교육청 지점은 양파농가 지원을 위한 2백만원 상당의 양파 빵과 음료수를 세종누리학교에 전달했다. 사진 오른쪽 성성민지점장, 왼쪽 정민호 누리학교장

과잉생산에 따른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양파 농가 지원을 위해 NH농협은행 세종교육청지점이 발벗고 나섰다.

농협은행 세종교육청 성성민 지점장을 비롯한 대표 3명은 17일 오전 10시 세종시 만남로에 위치한 세종누리학교를 찾아 양파로 만든 빵과 음료 등 2백만원 상당의 우리 양파 소비촉진 상품을 전달했다.

이날 누리학교에 전해준 양파 빵은 우리농산물 양파로 만들었으며 ㈜ 파리크라상과 농협이 양파 소비 촉진을 위해 전개하는 농촌상생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전남 무안군이 주산지인 양파가격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비 부진과 과잉 생산 등으로 지난 4월 대비 kg당 가격은 무려 50%나 폭락, 생산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NH농협은행에서 빵 제조업체인 ㈜파리크라상과 양파소비촉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NH농협은행 세종교육청지점에서 중증 장애인 교육학교인 세종누리학교를 찾아 양파 빵과 음료수를 전달하고 생산농가의 어려움을 설명, 양파 소비촉진에 앞장 서게됐다.

성성민 교육청 지점장은 “양파 빵 나눔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전달하고 양파 농가를 지원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 며 “생산농가와 지역사회를 연결시키는 일이 있다면 언제든지 농협은행이 앞장서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NH농협 세종본부는 지난 3월과 9월, 교육렵력사업비와 교육사랑카드기금 4억1,600만원, 학교운동부 발전기금 7,000만원을 세종시 교육청에 기탁, 지역사회 공헌사업에도 힘을 쏟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