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금남면, ‘사랑의 김장나누기’ 온정의 손길 펼쳐
세종시 금남면, ‘사랑의 김장나누기’ 온정의 손길 펼쳐
  • 황우진 기자
  • 승인 2021.11.1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남면 전통적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부녀회 회원들
3500포기 배추로 겨울나기용 김장 담가 나눔 행사 펼쳐
세종시 금남면사무소 마당에서 부녀회 회원들이 사랑의 김치담그기에 온 정성을 다하고 있다

올해도 날씨가 추워지며 어김없이 겨울 김장 담그는 철이 도래한 11일 ‘사랑의 김장 나주기’가 행사가 세종시 금남면에서 시작됐다.

세종시 금남면 사랑의 김장나누기는 오랜 세월 전통을 가진 이웃사랑을 실천 하는 겨울철 행사.

금남면 면사무소 마당에서 진행된 이번 김장 담그기 행사는 ‘새마을지도자금남면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원’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훈훈한 인정이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올해는 금남면에서 재배한 3500포기의 배추를 사용해 지역 농산물 홍보와 이웃사랑 돕기를 동시에 실천했다.

특히, 부녀회원들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내집 김장을 담는 것처럼 정성으로 배추를 씻고, 양념을 배추 속에 채워 온정의 마음을 담았다.

새마을 지도자들 또한 양념을 버무리고 배추와 김장상자를 나르며 돕는 등 어느 해보다도 더욱 지역협조정신을 실천하는 의미있는 행사였다.

이날 담근 양념김치는 금남면 노인회관과 불우이웃들에게 전달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금남면민 지도자들은 “올해는 코로나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 서로 불우이웃을 돕는 정신이 너무 감동적”이라며 “지역민들의 온정을 담은 김장을 불우한 이웃들과 함께하고 사랑의 온정이 면민 모두에게 전달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