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구조물로 국회의사당 만들었어요
수학 구조물로 국회의사당 만들었어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11.10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수학구조물 경진대회 우수작 전시회
본청 한누리길 그림산책에 수학구조물 경진대회 우수작이 전시되어 있다.
세종교육청 한누리길 그림산책에 수학구조물 경진대회 우수작이 전시되어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12일까지 청사 안에 있는 한누리길 그림산책에서 ‘수학 구조물 경진대회 우수작’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한누리길 그림산책은 세종시교육청에서 운영하는 학생 참여형 작품 전시공간이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10월 실시된 제8회 창의·융합 교육 축제 수학 구조물 경진대회에서 ’세종시의 랜드마크가 될 미래 건축물 창의적으로 만들기‘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만든 우수한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회이다.

늘봄초등학교 카프라임(KAPRIME), 보람초등학교 WWS(World Wide Sejong), 수왕초등학교 Team F.I.R.S.T., 해밀중학교 라이언(Ryan), 해밀중학교 오징어짬뽕, 양지고등학교 LSW 총 6팀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수학 구조물을 만나볼 수 있다.

양지고등학교 안병수 지도교사는 “지난 7월 교내 대회부터 이번 10월 수학 구조물 경진대회 금상 수상까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많이 노력했다”며 “교육청을 방문하는 학생, 학부모, 시민, 교직원분들에게 우리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작품을 선보일 수 있어서 자랑스럽다”라고 말했다.

늘봄초등학교 6학년 김현식 학생은 “세종시에 생기게 될 국회의사당 건축물을 상상하며 작품을 구상해 보았다”라며,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더욱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전시회는 세종시교육청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도 누구나 비대면으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