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전문예술법인·단체 지정 신청 접수 예고
세종시, 전문예술법인·단체 지정 신청 접수 예고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11.08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2~29일 접수… 12월중 심의위원회 거쳐 최종 지정
기부금 공개모집 허용, 기부자 세제 혜택 등 제도적 지원

세종시는 22일부터 29일까지 비영리 문화예술법인·단체를 대상으로 전문예술법인·단체 지정 신청을 받는다고 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전문예술법인·단체제도는 문화예술법인·단체의 전문성을 인정해 지정함으로써 제도적 지원으로 경쟁력 있는 문화예술기관·단체로 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세종시는 지난 2016년부터 시행 중이다.

신청 자격은 미술·음악·무용·연극·국악·사진 관련 전시·공연·기획·작품을 제작하고, 공연·전시 시설 운영 등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법인·단체이다. 세종시에 소재지를 두고 사업자등록을 한 법인·단체여야 한다.

지정 여부는 오는 12월 심의위원회(시 지역문화협력위원회)가 신청 단체의 조직·인력 운영 적정성, 재정운영 건전성, 공연·전시나 문화예술 사업 및 활동 수행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의해 결정한다.

전문예술법인·단체로 지정되면 기부금 공개모집 허용, 기부자 세제 혜택, 상속세·증여세 면제 등 제도적 지원이 주어진다.

신청방법은 세종시 문화예술과로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지정 신청서 및 첨부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청 누리집(www.sejong.go.kr) 공고·고시란을 확인하거나 세종시 문화예술과(☎ 044-300-341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올해 기준 세종지역 전문예술법인․단체는 법인 2곳, 단체 11곳 등 총 13곳이 지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