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세종시 로컬푸드 김장한마당 행사, 6일 열린다
제7회 세종시 로컬푸드 김장한마당 행사, 6일 열린다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1.11.05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싱싱장터 등 4곳으로 분산해 320명 한정해 참여… 재료 수령 방식 병행
금남면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에서 부녀회 회원들이 김장김치 담그기에 여념이 없다
지난해 11월 세종시 금남면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에서 부녀회 회원들이 김장김치 담그기에 여념이 없다

세종시는 6일 도담동 싱싱장터 일원, 한솔동 참샘무궁화정원, 연서면 ‘청이랑 향이랑’ 과일향센터, 전동면 아람달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제7회 로컬푸드 김장 한마당 행사’를 각각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전파·확산 차단을 위해 분산된 4개의 장소에서 당일 오전·오후로 나눠 각 40명씩 총 320명으로 한정해 진행된다. 차량을 이용한 ‘차량 이동형 김장재료 수령’ 방식도 병행해 실시된다는 것.

올해 준비된 물량은 1,200박스로 친정맘절임배추 영농조합법인에서 직접 재배한 배추와 양념재료를 사용한다고 말했다.

김장 재료값은 올해 배추 무름병 등의 영향으로 다소 상승했지만, 지난해보다 3,000원 저렴한 박스당 11만7,000원(절임배추 20㎏, 양념속 8㎏)에 공급된다.

세종시는 수요자 중심의 행사 참여를 위해 온라인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자 및 수령자를 확정했다. 또 지역 개최를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 간 도농상생 교류의 폭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문호 세종시 로컬푸드과장은 “올해로 7번째를 맞은 김장한마당 행사는 김장을 매개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만나 서로 정을 나누고 배려하는 로컬푸드 운동의 일환으로 추진된다”며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도농이 상생하는 세종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