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학교운영위원장협, “학교급식에 할말 많아요”
세종시의회-학교운영위원장협, “학교급식에 할말 많아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11.02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채성 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2일 산건위 회의실서 간담회
학교급식 개선 방안 놓고 운영위원장협의회 임원들 건의 들어
임채성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을 비롯해 상병헌·손현옥 세종시의회 의원, 서미애 세종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 등 협의회 임원 7명, 신문호 세종시 로컬푸드과장 및 최의헌 공공급식담당 사무관 등이 2일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회의실에서 세종시 학교급식 개선방안을 놓고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 (사진=세종시의회)

임채성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은 2일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회의실에서 세종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와의 간담회를 열고 학교급식에 대한 건의사항 청취 및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임채성 위원장을 비롯해 상병헌·손현옥 세종시의회 의원, 서미애 세종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 등 협의회 임원 7명, 신문호 세종시 로컬푸드과장 및 최의헌 공공급식담당 사무관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학교급식 개선을 위해 급식단가 상향, 공공급식지원센터 운영 개선, 급식 관련 소통 창구 마련 등 다각적인 방향을 논의했다는 것.

이 자리에서 상병헌 의원은 “학교급식 관련 예산을 편성하기 전에 학부모 등 수요자와 사전 논의가 필요하다”며 적극적인 소통을 통한 예산 편성을 당부했다.

손현옥 의원은 “급식단가를 산정할 때 타 시·도의 단가 수준 및 산정 기준을 고려해 달라”고 집행부(세종시)에 주문했다.

임채성 위원장은 “세종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의 다양한 의견을 토대로 세종시와 적극 협력해 안전하고 질 좋은 급식재료 공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