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환 세종시의회 의장, 시도의장협의회 정책위원장 선임
이태환 세종시의회 의장, 시도의장협의회 정책위원장 선임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10.2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의장협의회 6차 임시회서 제17대 후반기 임원 임명장 수여
28일 울산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6차 임시회에서 제17대 후반기 정책위원장으로 선임된 이태환 세종시의회 의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시의회)

이태환 세종시의회 의장이 28일 울산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6차 임시회에서 제17대 후반기 정책위원장으로 선임됐다.

이태환 의장은 “지난 제17대 전반기 감사직을 맡은 데 이어 이번 후반기에도 정책위원장으로서 중책을 맡게 되었다”면서 “각 시도의회와 긴밀한 공조를 통해 자치분권의 새 시대를 성공적으로 맞이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이날 이태환 의장이 공식 안건으로 제출한 ‘선거업무 종사자 특별휴가 부여 관련 복무조례 개정 촉구 건의안’이 통과됐다.

이태환 의장은 행정안전부 및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지방자치단체별 선거 업무에 동원된 공무원에게 특별휴가를 주도록 복무 조례에 반영할 것을 권고하고 있으나, 실제로는 일부 지방자치단체에서만 이를 적용하고 있다.

이에 이 의장은 선거업무 종사자들의 충분한 휴식권 보장 등 처우 개선을 위해 지방자치단체 복무 조례 개정을 촉구했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제17대 후반기 임원 임명장 수여식과 함께 ‘정책지원관 및 인사권 독립 관련 업무수행 인력 기준인건비 최종 반영 건의안’ 등 20개 안건을 의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