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이론 이용해 이런 구조물도 만든다고?
수학이론 이용해 이런 구조물도 만든다고?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10.21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원, 수학 구조물 경진대회 및 수학 용어 말하기대회 개최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학생이 만든 수학구조물을 살펴보고 있다

세종시 학생들이 학교에서 갈고 닦은 수학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수학용어 말하기대회와 수학구조물 경진대회가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18일부터 21일까지 열렸다.

세종시교육청교육원(원장 강양희)은 18일부터 20일까지 ‘제3회 수학 용어 말하기 대회’와 19일부터 21일까지 ‘제8회 수학 구조물 경진대회’를 제3회 창의·융합교육축제와 연계해 열었다고 밝혔다.

수학 구조물 경진대회는 3인 1팀이 ‘세종시의 랜드마크가 될 미래 건축물 창의적으로 만들기’라는 주제로 수학적 원리를 구현하는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구조물을 만드는 대회로 치러졌다.

초등 46팀, 중등 44팀, 고등 13팀, 총 103팀, 학생 309명이 참여하여 카프라, 실, 재활용품 등을 활용해 창의적이고 다양한 수학 구조물을 선보였다.

학생들은 세종시 미래의 모습을 그려보며 국회 세종의사당, 세종타워, 세종역 등 다양한 수학구조물을 제작했다.

제3회 수학 용어 말하기대회’는 2인 1팀으로 짝을 이뤄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수학적 용어와 개념을 실생활 사례, 이야기로 재미있고 조리 있게 발표하는 대회이다.

초등 46팀, 중등 49팀, 고등 11팀, 총 106팀, 학생 212명이 참여하여 분수, 도형, 함수, 방정식 등 다양한 수학적 용어와 개념을 다양하고 창의적으로 발표했다.

이번 대회를 기획·운영한 유연상 교사는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수학적 내용을 말로 표현하고 작품을 만들어봄으로써 학생들이 수학과 더욱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강양희 원장은 “학생들이 직접 발표하고 참여하며 수학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함양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생 중심 활동을 통해 수학 학력 향상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종시 학생들이 제8회 수학 구조물 경진대회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시 학생들이 제8회 수학 구조물 경진대회에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