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정돈으로 숨겨진 공간을 찾아드립니다”
“정리정돈으로 숨겨진 공간을 찾아드립니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10.2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고령자, 장애인 등 주거약자 166세대 맞춤형 서비스 시행
입주민 정리수납 교육 지원 및 고용으로 사회활동 기회 확대
정리전문가가 집안정리서비스를 하는 모습
정리전문가가 집안정리서비스를 하는 모습

LH 세종특별본부(본부장 이병만)는 내달에 세종시 장기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주거약자 세대의 수납공간 정리정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거동이 불편하여 혼자 정리가 어려운 고령자 및 장애인 세대를 대상으로 주방 수납장과 옷장 등에 있는 필요 없는 물건 배출, 정리정돈 서비스 제공과 함께 무질서하게 보관되는 물품을 체계적으로 수납할 수 있도록 수납용품 제공, 공간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2018년부터 매년 추진하였던 정리정돈 서비스는 대상자 만족도가 높아 올해는 서비스를 확대하여 10월 중 임대단지 내 서비스 홍보를 통해 약 166세대를 신청 받아 내달부터 서비스를 시행한다.

홍보 기간 내 관심 있는 입주민은 단지 내 관리사무소에서 정리수납 전문가 자격과정 설명회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시행업체의 면접을 통해 신청자 중 일부 입주민에게는 이번 서비스에 정리수납 전문가로 참여할 수 있는 사회활동 기회도 제공한다.

LH 세종특별본부 이병만 본부장은 “이번 주거복지 서비스가 입주민의 효율적 공간 활용 및 주거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입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주거복지 서비스를 적극 발굴・추진하여 국민신뢰 회복, 일자리 창출, 중소기업 동반성장 등 사회적 가치를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정리 전 후 모습
정리 전 후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