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들아, 세종시 고운동 모두의 놀이터에서 UFO 타고 놀자”
“얘들아, 세종시 고운동 모두의 놀이터에서 UFO 타고 놀자”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10.18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의 놀이터 1호 ‘놀자! UFO!’ 18일 정식 개장… 그물타워·모래놀이 등 놀거리 풍성

세종시 고운뜰공원에 어린이들을 위한 UFO가 설치됐다. 

시는 18일 오후 고운동 고운뜰공원에서 모두의 놀이터 1호인 ‘고운동 모두의 놀이터 개장식’을 열었다. <사진>

시에 따르면 고운동 모두의 놀이터는 고운뜰공원 부지 2,000㎡에 ‘세종에 UFO가 출현했다’라는 주제로 주변환경과 지형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요구를 반영, 불시착한 UFO를 형상화했다.

이날 개장식에서는 놀이터 콘셉트와 연계한 ‘드론 비행 퍼포먼스’도 선보였다.

모두의 놀이터는 영유아 모래놀이 공간과 그물타워 공간, UFO 공간, 물놀이 공간, 휴게 공간 등 5곳으로 구성, 어린이는 물론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도록 조성했다.

세종시는 놀이터 조성 전 과정에 놀이터 전문 디자이너를 총괄기획자로 위촉하고, 고운동 놀이터협의회와 어린이디자인단을 구성해 조성을 준비해 왔다.

뿐만 아니라 모두의 놀이터 이름 또한 아동, 주민들의 제안으로 ‘놀자! UFO!’로 선정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모두의 놀이터 1호 개장을 시작으로 2024년까지 총 7곳의 모두의 놀이터를 조성할 계획”이라며 “놀이터마다 차별화된 테마와 특징을 살린 창의적인 놀이공간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