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식물 만나러 국립세종수목원에 갑니다
반려식물 만나러 국립세종수목원에 갑니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10.14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원, ‘반려식물 키트 콘서트’ 17일까지 사계절온실서 개최
세종시 반려식물 키트 업체 판로 확대, 공동마케팅 지원 위해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정원 산업 활성화를 위해 반려식물 키트 콘서트를 오는 17일까지 국립세종수목원 식물분류원과 사계절전시온실에서 개최한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정원 산업 활성화를 위해 반려식물 키트 콘서트를 오는 17일까지 국립세종수목원 식물분류원과 사계절전시온실에서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반려식물을 키우는 시민이 많아졌다. 

식물에 정성스럽게 물을 주고 가꾸는 것은 어린이의 정서발달과 스트레스에 지친 현대인에게 휴식을 주는 등 다양한 기능을 한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 국립세종수목원을 활용해 반려식물 키트 콘서트를 열고 있다.

누구나 쉽게 반려식물 키우기에 동참하도록 돕고, 중소기업 판로 확대를 위해 연 것.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이하 한수정)은 오는 17일까지 국립세종수목원 사계절전시온실에서 반려식물 키트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반려식물 문화 확산 및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해서라고 밝힌 한수정은 반려식물 키트 콘서트를 통해 지역 우수 중소기업 발굴과 수목원 가든샵을 활용한 판로개척 및 공동 마케팅 지원 등 판매망 확충을 위해 노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반려식물 키트 콘서트에서는 반려식물 키트 언박싱쇼를 비롯해 반려식물 키트 구성 용품과 다양한 가드닝 용품 등이 전시된다.

한수정은 중소기업의 마케팅 지원을 위해 수목원 가든샵을 통해 반려식물 키트를 판매하는 한편 유튜브 채널인 ‘정원TV’ 와 SNS 채널을 통해 반려식물 키트 제작업체의 우수 제품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한수정은 지난달 30일 정원산업 및 문화 진흥을 위한 K-테스트베트(정원식물 가늠터)를 국내 최초로 조성하고, 식물분류원에서 반려식물 키트 콘서트를 개최한 바 있다.

한수정 류광수 이사장은 “이번 콘서트에서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부터 교육이 가능한 키트까지 다양한 키트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정원 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국민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