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세종국제무용제, 화려한 댄스필름 영상으로 감상해요
2021 세종국제무용제, 화려한 댄스필름 영상으로 감상해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10.14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방지 위해 국내·외 10단체 공연영상 16일부터 일주일 유튜브 공개
2021 세종국제무용제포스터
2021 세종국제무용제포스터

2015년부터 시작된 ‘세종국제무용제’가 올해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유튜브를 통해 영상으로 공개된다고 세종문화예술협의회가 13일 밝혔다.

국내·외 10개 단체가 참여하는 이번 무용제는 각 단체의 최고의 퍼포먼스를 화려한 댄스필름으로 공개한다.

올해 7회를 맞이하는 세종국제무용제는 비록 영상이지만 세계 최고의 무용단들의 작품들을 무료로 감상하며 예술적 감성을 충전할 수 있는 기회다.

세종문화예술협의회 관계자는 “이번 무용제는 세계 최고의 무용 공연을 유튜브로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세종시민들에게 예술성 짙은 공연예술을 향유하면서 깊은 감동과 위로를 전달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국제무용제는 그동안 30여개의 나라 70여 단체의 다양한 공연을 소개했다.

올해는 최고의 수준을 자랑하는 4개의 해외무용단과 한국무용, 현대무용, 발레 등 6개 단체의 공연이 준비됐다.

‘세종국제무용제’는 중부권의 지역무용인들이 모여 만드는 미래적인 프로젝트로 국내의 신진과 유명 단체들에게 작품 창작과 발표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공연예술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는 장(張)으로 만들어가고 있다.

정은혜 세종국제무용제 운영위원장은 “올해는 코로나19 라는 특수한 상황 속에서 댄스필름 공연으로 대체되었지만 더욱 수준 높은 콘텐츠로 애호가 여러분의 갈증을 풀어주겠다”며 “일주일만 오픈하는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라”고 당부했다.

그는 “춤은 인간의 원초적인 몸으로 만나는 생명력을 일깨우는 영혼의 움직임이기에 시민들이 무용작품들과 함께 사색하는 시간을 가지며 윤택한 삶을 가꾸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세종국제무용제는 16일, 17일 오후 7시에 세종국제무용제 유튜브채널에서 관람이 가능하며 공연문의는 세종문화예술협의회 (☎010-4027-065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