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다솜리에 2만㎡규모 도시농업공원 조성된다
세종시 다솜리에 2만㎡규모 도시농업공원 조성된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9.2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청, 28일 LH 등과 협약체결하고 도시 텃밭조성 등 공원부지 마련
5-2생활권 도시농업공원   (규모)20,478㎡, (위치)외곽순환도로 지하화 구간 상부, (주요시설)공공 텃밭, 교육장 등
5-2생활권 도시농업공원이 20,478㎡ 규모로 조성되며 공공텃밭과 교육장 등이 만들어질 예정이다.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 5-2생활권 다솜리에 공공 도시텃밭 등 2만478㎡ 규모의 도시농업공원이 조성될 전망이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박무익, 이하 행복청)과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 이하 농진청),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본부장 이병만, 이하 LH)는 ‘행복도시 도시농업공원 조성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민 텃밭조성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행복청은 공원조성 계획수립과 사업추진을 위한 인허가 절차를 지원하고, LH는 도시농업공원을 조성하며, 세종시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과 지원시설 운영을, 농진청은 공원 설계‧관리 운영에 관한 기술 지원을 하기로 하였다.

 행복청은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과 실무협의체를 구성하여 사업을 구체화해 나가고, 생활권 총괄조경가의 의견 등을 반영하여 내년까지 최적의 조성방안을 마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도시농업공원에는 외곽순환도로 상부공간을 활용하여 공공텃밭, 지원시설, 휴게공간과 어린이 놀이터 등이 조성될 예정이며, 인접한 주거지, 학교 등과 연계하여 다양한 농업체험 프로그램을 담은 교육 및 여가공간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행정중심복합도시 내 최초의 도시농업 특화공원으로, 도시농업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인 만큼 새로운 도시농업 허브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의경 행복청 도시계획국장은 “시민들이 도심에서 접하기 어려운 농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웃간 친교의 공동체를 형성하는 중심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조성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