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세종도서관이 정책 아카데미로 찾아갑니다
국립세종도서관이 정책 아카데미로 찾아갑니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9.06 11:0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세종도서관 전경
국립세종도서관 전경

국립세종도서관이 8일과 9일 이틀에 걸쳐 한국환경연구원(원장 윤제용),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 문화재청(청장 김현모) 소속 직원들을 대상으로 ‘정책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국립세종도서관은 국가정책정보협의회 소속 정책 및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고품질 강연을 지원하는 ‘찾아가는 정책 아카데미’를 운영해 오고 있다.

국가정책정보협의회는 정부부처·공공기관·연구기관 간 지식정보자원 공동활용 등의 협력과 교류 증진을 위해 국립세종도서관을 거점으로 운영되고 있는 협력망을 말한다.

한국환경연구원에서 8일 진행되는 최재붕 교수(성균관대)의 ‘뉴노멀 시대, 당신이 바꿔야 할 3가지’ 강연에서는 새로운 시대에 맞는 세계관, 실력, 기초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9일 이대양 작가가 ‘가족의 의미와 함께함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가족의 진정한 의미와 서로를 이해하는 방법에 대한 강연을 한다. 

같은 날 문화재청에서 진행되는 ‘맛있는 미술감상’은 우리 문화와 미술의 아름다움과 격조에 대한 내용으로 대구한의대 김성삼 교수가 강의에 나선다.

정책아카데미에서는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며 실무능력을 향상하는 강의와 함께 국립세종도서관이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정책정보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09-07 02:27:39
패전국 일본 잔재로 주권.자격.학벌이 없어온 왜구잔재 서울대(100번),왜구 초급대출신 부산대.경북대.전남대.이리농림고 후신 전북대 농대가 기반이며 초급대등 병합한 전북대,왜구 초급대출신 시립대,연세대(일본강점기 연희전문 후신 연세대. 국시 110브 연세대), 고려대(구한말 서민출신 이용익이 세운 보성전문이 모태, 동학란을 일으킨 천도교 소속이다가, 해방후 친일파 김성수가 인수 고려대로 변경).

http://blog.daum.net/macmaca/3154

​(초급대出 경기대,명지대,성신여대,아주대,서울교대)

윤진한 2021-09-07 02:26:15
국사,세계사 기준이 옳음. 법이나 교과서자격이 없으면, 입시점수!. 왜구잔재대학은 주권.자격.학벌이 없음.

Royal성균관대(국사 성균관 자격, 한국최고대)와 서강대(세계사의 교황반영, 국제관습법상 성대다음 Royal대 예우)는일류,명문끝. 法(헌법,국제관습법).교과서(국사,세계사)>입시점수 중요.여기서부터는 이이제이에 적응해 버티는게 생명력이 오래갈것. 어떻게 정리해야 할지 잘 모르겠음. 주권.자격.학벌없는 왜구 서울대밑에서 대중언론으로는 밑에있던 대학들이라 주권.학벌없이 이이제이가 적당함. 논란必要. 국가주권.자격.학벌없이 임시정부요인 개인설립 국민대,신흥대(경희대),인하대(공대)>완충女 이화여대. 중앙대, 한양대(공대만),가톨릭대(醫),항공대, 後포항공대,특목대로는 육사,後경찰대,카이스트. 그리고 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