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장영실고 - ㈜리챠드프로헤어, 업무협약 체결
세종장영실고 - ㈜리챠드프로헤어, 업무협약 체결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9.04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청특강, 산학협력교사 등 교육활동 지원 및 현장실습 취업까지 지원
세종장영실고와 ㈜리챠드프로헤어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세종장영실고와 ㈜리챠드프로헤어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세종장영실고등학교(교장 최재화)는 3일 세종장영실고에서 ㈜리챠드프로헤어(대표 이기원)와 뷰티미용 창의융합형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내용은 세종장영실고 뷰티미용과 학생들의 ▲현장체험학습 및 현장실습·취업지원 ▲초청특강, 산학협력교사 등 교육활동 지원 ▲양 기관이 연계형 교육과정 운영지원 등이다.

 ㈜리챠드프로헤어 이기원 대표는 “최근 뷰티미용 분야에서도 수요자들의 요구가 무척 다양해졌다”며 “이에 따라 헤어미용을 중심으로 한 네일미용, 피부미용, 메이크업 미용 등을 융합할 수 있는 우수 인력이 필요한 상황이다. 그런 측면에서 이번 협약은 대단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최재화 교장은 “저희 뷰티미용과는 헤어미용에 네일, 메이크업, 피부미용을 접목할 수 있는 융합형 교육과 타 학과 전공과목을 이수하는 학과간 학점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우리 학생들이 살아갈 4차 산업혁명시대에 잘 적응할 수 있는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장영실고는 “내 삶의 행복한 직업교육(My life, My job)”이라는 교육비전으로 IT콘텐츠과, 뷰티미용과, 보건간호과, 외식조리과 등 4개 학과가 있다.

2025년 전면 도입할 고교학점제 교육과정을 위한 최신식 전문교육시설과 다양한 자격취득 교육, 직업의식교육 및 창업창직교육 등 학생들의 자존감 향상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