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직업계고 학생들 “AI로 취업 면접 실력 길러요”
세종시 직업계고 학생들 “AI로 취업 면접 실력 길러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9.0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직업계고들에 AI 모의면접 시스템 구축
세종여고·세종하이텍고교엔 방음부스·기자재도 설치해
세종하이텍고 학생이 AI 모의면접을 실시하고 있다.
세종하이텍고 학생이 AI 모의면접을 체험해 보고 있다. (사진=세종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직업계고 학생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인공지능(AI) 모의면접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3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인공지능(AI) 모의면접이 가능하도록 세종여자고등학교·세종하이텍고등학교에 방음부스, 기자재는 물론 AI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세종장영실고등학교에는 AI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지원했다고 말했다.

인공지능(AI) 모의면접 프로그램은 영상면접, 성격검사, 역량검사 게임 등을 제공한다.

영상면접은 대면면접과 유사한 환경을 제공해 면접 능력 개발을 도울 수 있고, 국가직무능력표준(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기반 직무면접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

학생들은 모의면접 후 응답내용, 목소리, 감정, 표정 등 AI가 분석한 결과에 대한 정보를 받고 다양한 면접 유형을 연습함으로써 취업역량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들 학교는 모의 면접 프로그램인 인공지능(AI) 면접을 통해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채용에 대비할 뿐만 아니라 교사들의 면접 지도와 취업상담에 활용할 계획이다.

세종교육청이 이같은 지원을 한 것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다양한 형태의 비대면 채용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직업계고 학생들의 인공지능(AI) 모의면접 지원을 통해 면접 능력 제고와 다양한 취업 기회를 확보하기 위해서다.

김성미 세종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직업계고 AI 모의면접 지원을 시작으로, 직업계고 학생들의 면접능력 향상과 고용시장 패러다임 변화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