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주도할 창의융합형 인력 양성하겠습니다
외식산업 주도할 창의융합형 인력 양성하겠습니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9.02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일, (왼쪽)최재화 교장과 이한솔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최재화 교장(왼쪽)과 이한솔 대표(오른쪽)가 1일 장영실고등학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세종장영실고등학교는 지난 1일 세종장영실고에서 ㈜파인드파인(공동대표 이한솔, 김기민)과 외식산업을 주도할 창의융합형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장영실고 외식조리과 학생들의 ▲신규 채용 시 우선채용 ▲현장체험학습 및 현장실습·취업지원 ▲창업 및 기업가 정신교육에 관한 협력 지원 ▲양 기관과 연계형 교육과정 운영지원 ▲지역사회 연계형 직업계고 학점제 운영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파인드파인 이한솔 대표는 “최근 외식산업의 규모가 엄청나게 확장되면서 수요자들의 요구도 다양해짐에 따라 이에 대한 인력수급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이다”며  “특히 세종시의 경우는 외식산업 기반이 구축되어가는 신생 도시로서 이번 협약은 큰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장영실고는 ‘자신의 삶을 주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육성’이라는 교육목표로 2025년 전면 도입 예정인 고교학점제 교육과정 운영 및 최신식 전문교육 시설과 다양한 자격취득 교육 그리고 직업의식교육 및 창업창직교육 등 학생들의 자존감 향상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