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의 등하굣길 안전하게 지켜주세요”
“우리 아이들의 등하굣길 안전하게 지켜주세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9.02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유관기관 통학로 교통안전 캠페인
9월 2일, 최교진 교육감이 나성유‧초등학교 정문에서 유관기관과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나성유‧초등학교 정문에서 2일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녹색어머니회 등 유관기관과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2일 나성유·초등학교 정문에서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유관기관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2-4생활권 내 공동주택(나릿재마을 5, 6단지)의 입주가 시작됨에 따라 나성유·초·중학교로 통학하는 학생들의 통학 안전을 위해 마련됐다는 것.

해당 지역은 세종시 1생활권에서 대전시로 나가는 주요 도로인 갈매로가 지나는 곳으로 등하굣시간대 통근버스와 겹쳐 교통안전에 특히 유의해야 하는 곳이다.

세종시교육청, 행복청, 세종시청, 세종경찰서, LH, 녹색어머니회, 학교 관계자 등 약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최소한의 인원으로 진행됐다.

학생안전 위해 요인을 예방하기 위해 유관기관이 함께 나성유치원 앞 복합커뮤니티센터 공사 주변을 점검하고, 학생 등교와 직장인 출근이 겹치는 시간대 교통 흐름 상황을 확인하는 등 통학로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유관기관이 함께 교통안전 정책에 대한 시민이해도를 제고하고 학생들에게 통학로 교통안전 지도를 실시함으로써 교육공동체 모두가 통학 안전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철저하고 지속적인 교통안전 지도와 시설 안전점검을 통해 학생들이 마음놓고 공부하며 뛰어놀 수 있도록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