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세종시 경력단절여성 취업·채용 하세요”
“온라인으로 세종시 경력단절여성 취업·채용 하세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9.02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일자리 박람회, 3~16일 14일간 열려… 기업·기관 20곳 참여
자기소개서 작성 코칭 등 입사지원·영상면접·취업정보 등 제공

3일부터 16일까지 14일간 세종시 경력단절 여성들의 재취업을 위한 ‘여성일자리 박람회’가 온라인으로 열린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이번 여성일자리 박람회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을 비롯해 세종요양병원, 포세듀, 우리누리, ㈜제이앤파트너스 등 기업 20여 곳이 참여해 채용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인희망 기업은 박람회 전용 누리집(www.세종시여성일자리박람회.com)을 통해 구인정보를 등록할 수 있으며, 구직 희망자는 채용정보를 확인하고 희망기업에 입사 지원하면 된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박람회가 열리는 기간 동안 박람회 누리집(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해 채용공고를 확인하고 입사를 원하는 기업에 신청하면 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코칭, 이력서 사진 보정, AI(인공지능) 인성검사, 취업특강, 기업 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려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 참여는 여성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를 주관하는 세종여성일하기센터(센터장 이희경)에 문의(☎ 044-863-8219)하면 된다.

지난 2019년 처음 열린 여성일자리 박람회에서는 참여기업 16곳에 2,000여 명의 구직자들이 몰려 성황리에 마무리된 바 있다.

오정섭 세종시 여성가족과장은 “여성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기업과 여성인재가 만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라며 ”기업에게는 능력 있는 지역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장이 되고,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들에게는 우수한 기업체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돼, 모두가 만족하는 박람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