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눈으로 세종교육 감사한다”
“시민의 눈으로 세종교육 감사한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9.02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제5기 시민감사관 22명 위촉, 감사활동사례 등 역량강화 연수 실시
청사 3층 상황실에서 1일 오후 제5기 시민감사관 위촉식을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1일 오후 청사 3층 상황실에서 ‘제5기 시민감사관’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민감사관은 시민에게 감사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감사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세종시교육청에서 지난 2013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제도이다.

이번 제5기 시민감사관은 건축가, 교수, 연구원, 퇴직 공무원 등 다양한 경력을 가진 세종시민 총 22명으로 구성됐다.

올해 9월 1일부터 2년 간 학교 종합감사에 참여해 불합리하거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건의하는 등 실질적인 교육현장 개선에 이바지하게 된다.

위촉식에 참석한 최교진 교육감은 시민감사관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세종교육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데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위촉식에 이어 시민감사관의 이해와 역할, 감사 기법, 감사활동사례 등의 역량 강화 연수도 실시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에 선발된 분들의 역량이 뛰어난 만큼 감사의 공정성과 신뢰성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세종교육에 애착을 갖고 학교 현장에 개선이 될 수 있는 감사활동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