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세종본부, 학교체육발전 위해 7000만원 쾌척
NH농협은행 세종본부, 학교체육발전 위해 7000만원 쾌척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8.31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체육 활성화 위한 학교 운동부발전기금 기탁
초·중·고 18개 학교 운동부에 총 7,000만원 지원
세종시교육청 3층 상황실에서 31일 오전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학교운동부 발전기금 전달식이 개최되고 있다.(
31일 오전 세종시교육청 3층 상황실에서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학교운동부 발전기금 전달식이 개최되고 있다.(사진 왼쪽 이범구 농협은행 세종본부장, 오른쪽 최교진 교육감)

세종시교육청은 31일 NH농협은행 세종본부와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학교운동부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 3층 상황실에서 이날 오전 열린 전달식에는 세종시교육청 최교진 교육감, NH농협은행 세종본부 이범구 본부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NH농협은행 세종본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연습, 대회출전 등에 어려움이 있는 학교운동부 학생들의 힘을 보태기 위해 조치원대동초등학교 등 18개 학교에 총 7,000만 원을 기탁했다.

세종시는 18개 학교에 육상, 수영, 씨름 등 다양한 운동부를 운영해 전국체전 등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18개 학교 운동부는 ▲육상(조치원대동초·양지초·세종중·한솔고) ▲수영(두루초) ▲씨름(전의초·전의중·세종고) ▲레슬링(조치원신봉초·연서중·두루고) ▲태권도(부강중·아름고) ▲검도(조치원신봉초·조치원중·세종고) ▲세팍타크로(세종하이텍고) ▲테니스(세종여고) ▲탁구(보람초) ▲축구(참샘초) 등이다.

이범구 본부장은 “NH농협은행은 대한민국 체육의 뿌리인 학교운동부 활성화와 학생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더 많은 관심과 지원으로 함께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러한 지역사회의 따뜻한 응원과 격려에 힘입어 조치원대동초, 세종중 육상선수들이 제49회 KBS배 전국 육상경기대회(‘21.6.3.~6.7.)에서 초등부 400m릴레이 금메달, 중등부 육상 5종 경기에서 동메달을 획득했고, 세종하이텍고 세팍타크로 선수들은 2021 전국시도대항 세팍타크(‘21. 7.12.~7.18)로 대회 2관왕에 올라 전국 최강의 자리에 올랐다.

코로나19로 인해 종목별 겸임대회로 개최되고 있는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는 레슬링 종목에서 금 1, 은 2, 동 1를 획득했고, 전의중 김병창(3학년) 학생이 올해 열린 3개 씨름대회에서 모두 우승, 3관왕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몇 년째 이어온 NH농협은행 세종본부의 학교운동부 지원이 체육에 재능을 가진 학생선수들의 꿈을 향한 도전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학생선수들이 공부와 운동을 함께하며 대한민국 체육의 미래를 짊어질 훌륭한 체육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