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들아 놀이기구는 이렇게 이용하렴"
"얘들아 놀이기구는 이렇게 이용하렴"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8.28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수칙 리플릿 제작‧배포
그네, 미끄럼틀, 조합놀이대 등 놀이시설 안전한 이용방법 안내
안전한 어린이 놀이시설 이용수칙 리플릿
안전한 어린이 놀이시설 이용수칙 리플릿

세종시교육청시설지원사업소(소장 양현석, 이하 시설지원사업소)는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한 어린이 놀이시설 이용수칙’ 리플릿을 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리플릿은 2학기 개학을 맞아 학생들이 또래 친구들과 학교 내, 아파트 단지 내 놀이시설 등 이용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놀이시설의 이용방법과 안전수칙을 안내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리플릿은 놀이시설을 이용하는 어린이와 아이들을 돌보는 교사가 알기 쉽도록 그네, 시소, 미끄럼틀, 조합놀이대 등 각 놀이시설물의 올바른 이용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놀이 전 반드시 숙지해야 할 놀이시설 이용수칙도 담고 있다.

시설지원사업소는 총 5,000부를 제작하여 관내 실내·외 어린이놀이시설 약 130개소에 1개소당 38부씩 배부할 예정이다.

양현석 시설지원사업소장은 “학교에서 놀이 전 행하는 5분의 안전교육, 중대사고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각계 기관의 노력 등 어린이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설지원사업소는 노후어린이놀이시설 수선비 교부, 일선학교 대상 안전교육, 유관기관과의 협업 등을 통해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사고 예방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