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인적자원개발委, 지역 뷰티산업 인재육성 MOU 체결
세종인적자원개발委, 지역 뷰티산업 인재육성 MOU 체결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8.25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세종상의-장영실고-대한미용사회 세종지회, 뷰티산업 미용인재 육성 위해
세종장영실고 뷰티미용과 대상 … 뷰티산업 전문 기술교육 지원·취업 알선 협력

세종상공회의소 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이두식·조상호)는 25일 오전 세종상의 회의실에서 세종장영실고등학교, ㈔대한미용사회중앙회 세종시지회와 함께 ‘뷰티산업을 선도할 창의 융합형 미용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이날 협약식에는 이문구 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사무국장과 최재화 세종장영실고등학교 교장, 김순복 ㈔대한미용사중앙회 세종시지회장이 참석했다.

협약기관은 전문 미용기술 교육을 바탕으로 뷰티산업을 이끌어갈 인재 육성과 지역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미용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상호 보유한 인프라를 적극 활용할 것을 약속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세종지역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공동노력 ▲현장실습 및 취업처 발굴·알선 등의 지원 ▲지역사회 연계형 교육과정 운영 및 시설사용에 관한 상호협력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교육훈련 참여에 대한 지원 등이 포함됐다.

이문구 사무국장은 “세종장영실고에서 재능을 키워나가고 있는 뷰티미용과 학생들을 비롯해, 지역 인재들이 각 분야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세종지역 다양한 기관과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에 참여한 세종장영실고등학교는 ‘삶을 위한 직업교육’이라는 비전과 함께 창의융합형 기술인재 양성을 목표로 2020년 개교했다. IT컨텐츠과, 보건간호과, 뷰티미용과, 외식조리과 등 4개의 특성화 학과를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