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준현, “세종의사당설치법 처리에 야당 결단 촉구”
강준현, “세종의사당설치법 처리에 야당 결단 촉구”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1.08.19 20:2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준현 의원
강준현 의원

더불어민주당 강준현 의원(세종시을)이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를 위한 국회법 개정안 처리를 위한 야당의 결단을 촉구했다.

민주당 원내부대표인 강 의원은 19일 오전 민주당 정책조정회의 현안 발언을 통해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를 위한 국회법 3건은 야당의 반대로 운영위 안건에서 제외돼 처리되지 못했다”며 비협조적인 야당을 비난했다. 

그는 또 “국회에서 국회 세종의사당 기본조사설계비 총액 147억원을 편성한 것은 여야의 합의가 전제돼서 가능했다”며, 지난 총선과 대통령선거 과정에서 야당에서도 공약으로 채택한 것을 상기시켰다. 

세종의사당설치법 개정 지연과 관련, 그는 “지난 대선과 총선에서 전 국민을 상대로 거짓말을 한 것이냐"고 반문하고 "선거에서 표를 얻기 위한 사탕이었냐”며 재차 국민의힘을 비판했다.

강 의원은 “국민의힘은 지금이라도 운영위 의사 일정 협의를 통해 세종의사당법 논의에 응하라”며 “국민의힘이 결단만 하면 얼마든지 8월 임시국회에서 통과시킬 수 있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전국이 고르게 잘사는 대한민국을 위한 국가균형발전, 그 원대한 목표의 마중물이 될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를 위해 국민의힘의 대승적 결단을 기다리겠다”며 마무리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구우혹 2021-08-20 13:54:53
최근의 언론중재법..과거의 공수처법 처리도 야당이 협조해서 처리했다는 것인가요....민주주의는 원래 야당이 적당한 수준에서는 반대하는 거 비정상이 아닙니다.여당의 의지가 관건이지요.야당 핑계대고 장난 질 하는 여당이 문제지요.이해찬 세종출신의원이 민주당 대표 할 때부터 관련 개정안을 발의는 했지만 운영위에서 잠 잘 때부터 알긴 했지만요..혹시나 했더니 역시나 이군요.. . 말 장난 그만하세요..속도 또 속아 주니까 영원히 속아 주는줄 알고 좋아 죽겠나봅니다. 어자피 세종은 무조건 표 몰아줄 수밖에 없어서 그러는 모양인데요.....

대한민국인 2021-08-19 21:16:38
가만히 앉아서 야당 핑게만 되는게 국회의원이라면 돈안드는 허수아비가 더 적당하다 편해빠진 강준현씨는 국회의원으로서 빵점이다 그냥 물러나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