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세종시 반곡동 복컴 완공”
행복청 “세종시 반곡동 복컴 완공”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8.16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95억 원 투입, 연면적 1만2천㎡ 부지 7900㎡에 지하 1층 지상 6층 규모
주민센터·돌봄시설·노인복지시설·다목적체육관·문화관람실·도서관 등 설치
세종시 반곡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전경(사진=행복청)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박무익)은 행정중심복합도시 반곡동(4-1생활권) 복합주민공동시설을 7월 말 최종 완공하고, 세종시에 시설을 이관해 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행복청에 따르면 반곡동 복합주민공동시설(복합커뮤니티센터)은 총사업비 395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1만2,639㎡(부지면적 7,917㎡)에 지하 1층 지상 6층 규모로 지어졌다. 

이 시설은 ‘소통의 소리’ 라는 주제로 한글 자음인 ‘ㅅ', ’ㅈ'을 모티브로 한 건축물 형태와 디자인을 적용해 한(韓)스타일을 구현했으며,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유대감을 높이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조성했다는 것.

주요 시설로는 ▲주민센터 ▲돌봄시설 ▲노인복지시설 ▲다목적 체육관 ▲문화관람실 ▲도서관 등 주민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들을 설치하였다.

특히, 대형 LED전광판이 설치된 다목적 실내체육관은 배드민턴·농구 등 다양한 실내 스포츠 활동과 지역 주민의 여가활동이 가능토록 했고, 총 162석 규모의 다목적 강당을 설치하여 소규모 공연과 강연, 영화관람 등 다양한 문화활동을 향유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다.

외부 조경시설은 인접한 아파트 및 체육시설과 어우러져 주민들에게 편안한 휴식과 만남을 통한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토록 했다.

또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녹색건축 우수등급’, ‘에너지효율 1등급’ 등 고성능 건축물 건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다고 행복청은 말했다.

김은영 행복청 공공시설건축과장은 “반곡동 복합주민공동시설’은 2021년 6월 준공한 해밀동 복합주민공동시설에 이은 14번째 시설로, 주민공동체 활성화의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2030년까지 총 22개 복합주민공동시설이 모두 완공되면 보다 나은 행정중심복합도시 정주여건이 조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