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로 세종시 발전시킬 아이디어 공모합니다”
“빅데이터로 세종시 발전시킬 아이디어 공모합니다”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8.1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빅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공모전… 9월 30일까지 접수
총상금 450만원… 입상작 아이디어, 우선과제로 시정에 반영

국민들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도시문제를 발굴하고, 해결을 위해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공모전이 세종에서 열린다.

세종시는 10일부터 9월 30일까지 52일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제2회 빅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아이디어를 받는다.

시민이 제안한 빅데이터 분석 아이디어로 도시 문제를 발굴하고, 이를 빅데이터를 통해 분석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도시문제 해결책을 구현하는 게 목적라고 시는 말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하는 것으로, 주제는 ‘빅데이터로 세종을 널리 이롭게’이며 공공·민간 데이터를 활용한 도시문제 해결 방안이나 스마트 서비스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참가 자격은 전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4인 이하)으로 참가할 수 있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팀은 마감기한까지 시민참여형 모바일앱인 ‘세종시티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티앱과 세종시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시는 10월 중 1차 서면평가를 통해 상위 10명(팀)을 선정하고, 2차 발표평가 후 최우수상 1명(팀), 우수상 2명(팀), 장려상 3명(팀)을 선정해 상장과 총 4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심사과정에서 세종시 유관부서도 참여해 아이디어 실현가능성을 검증하고 정책활용가능성도 중점적으로 살펴볼 계획이다.

세종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아이디어를 향후 빅데이터 분석 시 우선과제로 검토해 시정에 구현할 계획이다.

배영선 세종시 도시성장본부장은 “스마트도시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신기술을 활용해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삶의 질을 개선하는 도시인 만큼 시민들의 불편사항과 목소리를 듣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스마트 서비스가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