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년정책, “청년들이 직접 만들어 보세요”
세종시 청년정책, “청년들이 직접 만들어 보세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8.03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까지 신청서 접수… 21일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일자리·주거·문화·참여·권리 등 청년정책 발굴 반영키로

세종시는 청년정책 개선과 혁신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세종 청년정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열고, 오는 13일까지 신청서를 받는다고 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경진대회는 청년 수요자의 입장에서 일자리·주거·문화·참여·권리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기존 세종시 청년정책을 분석해 새로운 정책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만19~34세의 청년으로,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으며, 시는 오는 13일까지 서류접수 후 16일 1차 서면심사를 거쳐 총 10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라는 것.

이어 1차 서면심사에서 선정된 팀은 오는 21일 열리는 2차 본대회에서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거쳐 최종 3개 팀을 선발한다.

1등에게는 상금 100만 원, 2등에게는 60만 원, 3등에게는 40만 원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선정된 우수아이디어는 세종시 청년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신청은 세종시청 누리집(www.sejong.go.kr) 또는 세청나래 누리집(http://sjnarae.or.kr)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전자우편(huneeone@sj.pass.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청년정책 경진대회는 세종시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 제안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