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산울동, 캠퍼스형 고등학교 중투심 통과 최종 확정
세종시 산울동, 캠퍼스형 고등학교 중투심 통과 최종 확정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8.02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 시행 고교학점제 앞서 교육혁신 모델 이끌 듯
50학급, 1200명 학생 수용규모 2024년 3월 개교 예정
캠퍼스 고등학교 위치도
캠퍼스 고등학교 위치도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달 28일 교육부에서 실시한 정기 2차 중앙투자심사에서 ‘캠퍼스 고등학교’ 설립이 최종 확정됐다고 2일 밝혔다.

 ‘캠퍼스 고등학교’는 2021년 4월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조건부 승인 이후 세종시 고교 학생 배치계획 및 캠퍼스고교 공간수립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중투위에 보고함으로써 재정투자심사가 마무리 됐다는 것.

세종시교육청은 최교진 교육감 공약 발표 이후 현장 교사를 중심으로 한 ‘교육과정 기획단’ 및 ‘연구지원단’을 운영하는 등 인문·자연·예술 분야의 중점과정별 교육과정을 개발했다.

또 연구를 통해 캠퍼스형 고등학교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고교 교육과정의 혁신을 준비해 왔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캠퍼스 고등학교’ 설립이 고교학점제가 지향하는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보다 앞서 설립되는 ‘캠퍼스 고등학교’는 단위 학교에서의 비선호 교육과정을 개설함으로써 과소 그룹 학생들을 지원하는 등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의 중추적인 역할과 함께 미래 교육정책의 선도적인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롭게 조성되는 ‘캠퍼스 고등학교’는 다양한 형태의 수업이 가능하도록 유연한 구조로 조성되며, 공간의 본래 기능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활용이 가능하게 하여 공간 사용률을 극대화하고, 특성화 과정을 고려한 공간의 고도화를 통해 심화 형태의 수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구축될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중앙투자심사가 최종 마무리 됨에 따라 학교 시설 설계를 시작으로 ‘캠퍼스 고등학교’ 설립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캠퍼스 고등학교’는 약 59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인 가운데 세종 행복도시 6-3생활권에 50학급, 1200명의 학생을 수용하는 규모로 2024년 3월 개교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