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고교생 해외취업, 원어민 영어회화 수업으로 대비”
“직업계고교생 해외취업, 원어민 영어회화 수업으로 대비”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8.02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원어민 강사-직업계고교 학생 1대 1 영어회화 화상수업 12월 17일까지”
직업계고 학생이 화상으로 원어민강사와 수업하고 있는 모습
직업계고 학생이 화상으로 원어민강사와 수업하고 있는 모습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2월 17일까지 직업계고 학생을 대상으로 ‘원어민 1대 1 영어회화 화상수업’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는 2019년까지 추진되었던 글로벌 현장학습이 코로나19로 사실상 중단됨에 따라 추후 감염병 세계적 유행(팬데믹) 종결 이후 직업계고 학생들의 글로벌 취업을 위해 마련된 수업이라는 것.

이 수업은 원어민 강사와 학생이 주 1회 20분씩 스마트기기를 활용, 영어로 대화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레벨 테스트를 통해 개인 맞춤형 교육을 하는 등 해외 생활에서 필요한 꼭 다양한 주제로 영어회화 화상수업으로 진행된다.

스마트 콘텐츠를 활용해 사전학습→원어민 대화→사후 학습→초과학습 4단계의 플랫폼을 이용, 완전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는 것이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학교 교사와 연구·개발 지원단을 조직, 학과별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을 꾸준히 연구·개발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강화된 글로벌 의사소통 역량으로 세계인과 최상의 시너지를 내는 기능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내실화를 위해 호주 현지와 소통하며, 글로벌 현장학습 실습처 발굴 및 취업 로드맵 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