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선관위, 내년 양대 선거 대비 ‘교원 선거전문교육 연수’
세종선관위, 내년 양대 선거 대비 ‘교원 선거전문교육 연수’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7.29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선관위 사진 제공] 2021. 7. 26. ~ 28.까지 세종선관위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초․중등교원 대상 ‘2021년도 교원 선거전문교육 연수’실시 (세종특별자치시선거관리위원회 윤재현 상임위원의 인사말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세종시선관위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세종시 초중등 교원 17명에게 교원 선거전문 연수에서 윤재현 세종시선관위 상임위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시선관위)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세종선관위 대회의실에서 2022년 양대 선거 대비 ‘교원 선거전문교육 연수’를 했다고 29일 밝혔다.

세종시 초·중등 교원 17명이 참여한 이번 연수는 지난해 18세 선거권 부여에 따라 미래유권자인 학생들의 올바른 주권의식 함양에 필요한 교수 능력을 높이고, 교원의 정치관계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하여 마련됐다는 것.

연수 내용은 ▲민주시민교육의 이해 ▲교사가 알아야 할 선거법 ▲선거·정치 미디어 리터러시 ▲비대면교육상황에서의 아이스 브레이킹 기법 등 총 8개의 과목으로 진행됐다.

세종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선생님들이 학생들의 올바른 주권의식 함양의 중요성을 깊이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민주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