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살균제 검증·시험·상용화, 공동으로 합니다”
“친환경 살균제 검증·시험·상용화, 공동으로 합니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7.2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 세종캠퍼스 - 호서대학교, 28일 공동연구 협약 체결 후 논의
호서대 보유 임상실험 기술력 + 고려대 개발 살균제 결합, 개발키로
고려대 세종캠퍼스 건강정보기술센터 강상욱 센터장(왼쪽)과 호서대학교 바이오의과학 연구센터 정상희 센터장(오른쪽)이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려대 세종캠퍼스 건강정보기술센터 강상욱 센터장(왼쪽)과 호서대학교 바이오의과학 연구센터 정상희 센터장(오른쪽)이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건강정보기술센터(센터장 강상욱, 이하 세종캠퍼스)가 호서대학교 바이오의과학연구센터(센터장 정상희, 이하 호서대)와 환경친화적 살균제 개발 및 상호교류를 위한 공동연구 협약을 28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세종캠퍼스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에는 고려대학교 건강정보기술센터 강상욱 센터장, 호서대학교 바이오의과학연구센터 정상희 센터장이 참석해 친환경 살균제 개발 및 연구 협력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다양한 바이러스 방역기술 개발 연구가 진행되는 가운데, ‘친환경 살균제 개발’에 대한 요구가 급증하면서 고려대와 호서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환경친화적 살균제 개발’을 위한 양자 간 협력 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라는 것. 

양 기관은 세부적으로 ▲환경친화적 살균제 개발을 위한 신소재 소독제 개발기술 확산 협력 ▲환경친화적 살균제 개발을 위한 광대역 방역 또는 축산 방역 사업 공동 추진 ▲환경친화적 살균제 혁신기술 상용화 지원을 위한 기술 협력 ▲관련 국책 사업 발굴, 공동 추진 ▲환경친화적 살균제 개발을 위한 기타 업무연계 활동 추진 등을 협력해 가기로 했다.

강상욱 센터장은 “그간 국내에서는 신뢰할 만한 살균제 효력시험 결과를 얻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었으나, 호서대는 이미 살균제 효력 및 유효농도를 평가하기 위한 18종의 시험법을 개발·확립해 표준화하는데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호서대가 갖고 있는 임상실험 기술력과 고려대가 개발한 ‘환경친화적 살균제’를 잘 활용한다면 변이를 거듭하는 코로나19 방역에 독보적인 환경친화적 살균제를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종캠퍼스는 지난 6월 29일 ‘코로나19 光(광) 살균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한 방역조명을 세종시 은하수공원에 설치해 친환경 방역조명 기술을 선보인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