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글꽃서당에서 함께 배워요
세종 글꽃서당에서 함께 배워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7.2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문해교육 현판 수여식 개최
27일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개발원에서 개최된 '세종글꽃서당' 현판수여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원장 박영송, 이하 진흥원·www.sjhle.or.kr)은 27일 박연문화관에서 읍면동별 문해교육 거점시설 12개소를 대상으로 ‘세종글꽃서당’ 현판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짆흥원에 따르면 문해교육은 일상생활에 필요한 문자해득능력과 기초한글, 사회·문화적으로 요청되는 디지털, 생활안전, 문화예술 등 생활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을 의미한다.

‘세종글꽃서당’은 다양한 환경적 요인 등으로 배움에 기회를 갖지 못한 성인비문해자를 위하여 읍면동 마을 단위에 근거리 문해교육 거점시설을 지정, 기초한글 및 생활문해교육 참여를 지원하는 세종시만의 특화된 문해교육 전달체계라고 진흥원은 말했다.

2021년 7월 현재 ▲등불야간학교 ▲(사)대한노인회 세종특별자치시지회 ▲(사)세종시 장애인부모회 ▲석탑야간학교 ▲전의향교 ▲종촌종합복지센터 ▲금천1리 ▲밀마루 복지마을 ▲세종VIP요양원 ▲세종도덕노인복지센터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 ▲신흥사랑주택 실버복지관 등 총 12개소가 세종글꽃서당으로 지정·운영되고 있다는 것.

박영송 원장은 “세종글꽃서당은 시민 생활권 중심에서 세종시 성인 비문해자를 발굴하고 그분들과 함께 공부하고, 소통하는 문해교육 소통 창구가 될 것”이라며 “심리적 요인 등으로 밖으로 나오지 못하시는 어르신들께서 세종글꽃서당에 오셔서 배움의 즐거움을 함께 하실 수 있도록 수 용기를 내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044-865-965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