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한컴그룹, 스마트시티 조성 힘 모은다
세종시-한컴그룹, 스마트시티 조성 힘 모은다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7.2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협약 체결… 인공지능·모빌리티 등 첨단 기술 적용 한 뜻
(왼쪽부터)김상철 한글과컴퓨터그룹 회장, 강준현 국회의원, 이춘희 세종시장이 ‘세종형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세종시와 한글과 컴퓨터는 4차 산업혁명 기술 기반의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종특별자치시와 한글과컴퓨터그룹이 업무협약을 맺고 제4차 산업혁명 기술 기반의 스마트시티 조성에 힘을 모은다.

세종시는 26일 시청 집현실에서 이춘희 시장, 강준현 국회의원,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컴그룹과 ‘세종형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컴그룹은 그룹사가 보유한 인공지능, 모빌리티, 드론, 우주·항공 등 다양한 솔루션을 세종시에 적용해 차별화 된 스마트시티 구축에 힘을 보탠다.

김성철 한컴그룹 회장은 “드론, 자율주행 등 스마트 혁신기술의 실증도시인 세종에서 그룹의 다양한 정보통신기술을 실생활에 구현함으로써 세종형 스마트시티의 완성과 더불어 지역 경제 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세종시는 한컴그룹이 드론특별자유화구역, 자율주행자동차시범운행지구 등에서 실증을 통해 성과를 창출 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이춘희 시장은 “한컴그룹이 보유한 4차 산업혁명의 주요 핵심기술을 세종시에 적용하는 것은 세종형 스마트도시 완성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한컴그룹이 세종시에서 마음껏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