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세종시 행복도시 건설 정책 과정, 투명하게 공개”
행복청 “세종시 행복도시 건설 정책 과정, 투명하게 공개”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7.2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중점관리 사업 23건, 정책실명제 실시… 개요·사업담당자·추진현황, 실시간 온라인 열람 가능”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문기)은 행복도시 건설과 관련된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확보하기 위해 2021년도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23건)을 선정, 23일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행복청에 따르면 정책실명제는 주요 사업이나 정책에 대해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중점관리 대상사업으로 선정하고 담당자의 실명과 사업의 결정, 집행 상황 등의 추진과정을 기록·관리·공개하는 제도이다. 

올해 선정된 중점관리대상 사업은 ▲‘국제기구 유치’ 등 국정과제 3건 ▲‘복합편의시설 건립’ 등 200억 원 이상 대규모 사업 19건, 5000만원 이상의 연구용역인 ‘국립박물관단지 브랜드 전략 수립 용역 1건 등 총 23건이라는 것.

세부내용은 행복청 누리집(www.naacc.go.kr) 또는 정보공개포털(www.open.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민들이 해당 정책의 개요, 사업담당자, 추진현황을 실시간으로 열람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행복청 관계자는 “행복도시 건설사업 추진현황을 실시간 공개해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정책실명제를 통해 책임 있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