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고 공모교장 박희동 두루고 교장 임용추천
세종국제고 공모교장 박희동 두루고 교장 임용추천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7.23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희동 세종국제고 교장임용추천자

세종시교육청은 세종국제고등학교 공모교장 임용 후보로 현 두루고등학교 박희동 교장을 교육부장관에게 추천하였다고 23일 밝혔다.

교장공모제는 학교 교육자치를 강화하고 승진 위주의 교직 문화를 개선하며, 교직 사회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교육공무원법에 따라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제도이다.

2013년 개교한 세종국제고교는 국제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국제계열의 특수목적고등학교로, 세계를 선도하는 조화롭고 품격 높은 글로벌 리더 육성을 위해 학교 구성원 전체의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교장공모제를 실시했다.

이번 공모교장 심사는 공정성, 투명성과 객관성을 기반으로 학교 주관 1차 심사와 교육청 주관 2차 심사를 통해 최종 1인을 선발해 임용 추천했다.

최종 임용 추천자인 박희동 교장(현 두루고등학교 교장)은 미국 텍사스 A&M 대학교 대학원 석사, 뉴욕 한국교육원장 및 교육부 방과후학교지원과장을 역임한 바 있어 글로벌 리더 육성을 위한 세종국제고 공모교장 직을 수행하기에 적합하다는 판단이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다양한 교육행정 경험과 글로벌 리더 역량을 갖춘 후보자를 세종국제고 교장으로 추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세종국제고가 글로벌 리더 육성의 산실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박희동 교장추천자가 교육부 승인을 받으면 2학기인 2021년 9월 1일자로 세종국제고교 교장으로 임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