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본회의장서 고등학교 ‘토론 배틀’ 한판 붙는다
세종시의회 본회의장서 고등학교 ‘토론 배틀’ 한판 붙는다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7.1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4일 오전 10시 ‘제5회 행복도시 세종 고등학생 토론대회’ 개막
지방의회 30주년 기념, 지방의회서 열기는 전국 처음… 16개 팀 경연
1팀당 2명씩, 논제 ‘정당 가입연령, 16세로 하향해야 한다’ 찬반 토론

세종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이하 ‘세종토론위’)는 오는 24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5회 행복도시 세종 고등학생 토론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방자치 부활 30년을 맞아 풀뿌리 민주주의의 산실인 지방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리는 것으로, 이는 전국 최초라고 세종토론위는 말했다.

이날 토론대회에는 세종시 7개 고등학교 16개 팀(32명)이 참가해 ‘정당 가입 연령을 만 16세로 하향하여야 한다’라는 논제로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라는 것.

예선은 세종시의회 4개 상임위원회 회의실에서, 본선은 본회의장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토론대회 입상팀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최우수 팀은 오는 8월 17일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열린 토론대회’의 참가 자격이 부여된다고 세종토론위는 말했다.

토론대회는 예선과 본선으로 나누어 실시된다. 코로나19 상황에서 개최되는 만큼 비말 차단막 설치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된다.

이 날 토론대회에 앞서 한국홍보전문가 독도지킴이 서경덕 교수(성신여자대학교 재직)의 특강도 예정돼 있다.

세종토론위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이 토론대회를 통해 숙의민주주의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함으로써 올바른 토론관을 정립하는 한편 지방자치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