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예술작품 감상해요~
온라인으로 예술작품 감상해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7.1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문화재단, 15일부터 올해 말까지 온라인 전시 '온 아트 : ON ART'
지역 청년예술인 20명 회화·설치·영상·조각·도예 등 다양한 장르 작품 소개
인터뷰 포함 ‘작가와의 비대면 예술체험’ 영상 콘텐츠, 온라인 도록도 선봬
온아트 포스터 = 세종문화재단제공
온아트 포스터 = 세종문화재단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지역 청년예술가들이 참여하는 온라인 전시회인 ‘온 아트 : ON ART’를 15일부터 개최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작가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전시회는 회화·설치·영상·조각·도예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청년예술가 20인의 작품세계를 소개한다.

웹을 기반으로 한 가상 전시관은 작가 인터뷰 영상과 작가 이력, 대표작품 설명을 담은 온라인 도록 등으로 구성돼 있다. 가정에서 따라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작가와의 비대면 예술체험’ 영상콘텐츠도 제공된다는 것.

대면 체험 프로그램인 ‘작가 작업실 방문 프로그램’과 종촌동 상생형 문화거리 작품 전시 연계 프로그램 ‘무인전시관’ 운영 등을 통해 작가와 작품에 대한 관람객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김종률 대표이사는 “전시장이 부족한 상황에서 작년에 이어 2년째 청년예술인들에게 아카이브를 겸한 온라인 전시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면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시민과 지역예술인이 일상 속에서 더 자주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재단은 참여작가를 포함한 지역예술인 대상 간담회 등을 통해 예술인 간 교류를 촉진하고, 예술인 지원방안과 BRT작은미술관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수렴도 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올해 연말까지 운영되며,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sjcf.or.kr)에서 안내된 링크에 접속하면 가상전시관과 온라인 도록을 볼 수 있다. ☎ 044-850-053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