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세종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7.11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27일 접수… 아이디어 기획·제품 서비스 개발 등 2개 분야, 최종 6개 팀 선정 상장 수여
상위 2개 팀, 행안부 주관 ‘제9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 진출 자격도
세종시가 ‘2020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세종시가 ‘2021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2021년도 세종특별자치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된다.

세종시에 따르면 참가 대상은 대학생, 예비창업자 등 평소 데이터 분석과 활용에 관심이 있는 국민은 누구나 가능하다.

12일부터 27일까지 세종시청 누리집(www.sejong.go.kr)에 게시된 공고를 참고해 접수하면 된다는 것.

참가 분야는 ▲아이디어 기획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등 두 가지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8월 초 최종 6개 팀을 선정하고 입상한 팀에게는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팀 중 분야별 상위 1개 팀 등 총 2개 팀에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제9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 진출 자격이 주어진다고 세종시는 설명했다.

본선 수상자는 1대 1 전담 멘토링을 통해 사업 구체화 지원, 창업 관련 전문교육, 금융 지원 등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성기 세종시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자율주행, 드론, 사물인터넷 등 다양한 분야에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서비스가 발굴되고 나아가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