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사회복무요원 교육현장 배치된다
맞춤형 사회복무요원 교육현장 배치된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7.08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대전충남지방병무청과 업무협약 체결
청춘디딤돌 병역 진로설계 사회복무요원 배치 활성화
7일, 청사 3층 중회의실에서 최교진 교육감과 홍승미 청장이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사업과 교육전공자 사회복무요원 교육현장 배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7일 세종교육청 3층 중회의실에서 최교진 세종시교육감과 홍승미 대전충남지방병무청장이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사업과 교육전공자 사회복무요원 교육현장 배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과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홍승미)은 7일 세종교육청 3층 중회의실에서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사업과 교육전공자 사회복무요원 교육현장 배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병역진로설계는 병역이행을 앞둔 고등학생들에게 전문상담관이 일대 일 심층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학생들은 개인의 적성과 전공이 연계된 군 특기와 복무를 설계하고, 군 생활 정보 및 군 적응 체험 등을 통해 병역이행에 따른 두려움과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다.

맞춤형 사회복무요원 배치는 교육전공자 등 우수한 사회복무요원을 일선 교육현장에 우선 배치하여 학교 방역, 행정업무 지원, 등‧하교 교통안전을 지원함으로써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세종시 고등학생들이 병역진로설계 상담 서비스 및 정보 등을 통해 학생들의 특기와 적성에 맞는 분야에서 병역 의무를 이행하고 군복무가 자기계발의 기회가 되고 안정적인 사회진출의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병무청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병역진로설계 서비스 및 정보 제공에 세종시 고등학생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사회복무요원의 적체해소와 적기 병역 이행을 위해 일선 교육현장에 교육전공자 등 우수한 사회복무요원이 배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