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전국 일자리대상 ‘특별상’ 수상
세종시, 전국 일자리대상 ‘특별상’ 수상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1.07.0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사업 국비 5,500만원 확보… 일자리 창출 사업 투자

‘2021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세종시가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세종시에 따르면 이날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과 함께 내년 일자리사업 예산으로 국비 5,500만 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해 지역 일자리창출 사업에 활용하게 됐다.

전국 일자리대상은 지자체의 일자리 창출 노력과 성과를 알리고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전국 지방자치단체 243곳을 대상으로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특별상 수상은 시민참여형 일자리위원회의 구성한 것이 주요 요인으로 전해진다. 이어 일자리 총괄부서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분야의 시민 전문가들로 시민참여형 일자리위원회를 구성, 일자리 정책 추진의 동력을 확보한 것도 수상에 도움을 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지난해 코로나19 위기 대응을 위해 희망근로 지원사업, 지역고용대응 특별지원사업 등 취약계층 일자리 사업을 중점 추진해 고용충격 완화에 적극 노력한 점이 높이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양원창 세종시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특별상 수상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민·관이 소통과 협력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일자리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